현대홈쇼핑이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1일 발간했다.
현대홈쇼핑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 스탠다드 2021'를 준수해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았다.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했다.
이어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또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규범을 수록했고,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