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친환경 브랜드 모여라'...와디즈, '그린 메이커 시즌 6' 모집

와디즈가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하는 그린 메이커 시즌 6를 모집한다. /와디즈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가 오는 11월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에 맞춰 친환경 제품을 소개할 '그린 메이커 시즌 6'를 8월 말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그린 메이커'란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을 지원하는 와디즈의 대표 캠페인으로 2021년부터 진행돼 6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누적 750여 팀이 본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를 소개했으며 약 9만 명의 서포터가 펀딩에 참여했다.

 

그린 메이커 지원을 통해 성공한 대표 사례로는 감성글로벌의 비건 브랜드 '닥터올가'가 있다. 감성글로벌는 해양 생태계 유해 성분을 배제한 프라이머 선(Sun) 제품을 선보여 누적 1억6000만원을 모았다. 아울러 펀딩 기간에는 실시간 랭킹 1위를 차지해 서포터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그린 메이커 시즌 6는 'Do It Green'이라는 주제로 환경을 위해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8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메이커를 모집해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에 맞춰 펀딩 프로젝트 오픈을 준비한다. 참여 메이커에게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 특별 전시와 기획전 및 배너 노출, 상세 페이지 제작 할인 서비스 등 홍보 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에는 코리아비건페어와 협업하여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비건페어 인 서울 2023'에 참여한 메이커는 펀딩 Expert 요금제 선택 시 빠른 심사와 메인 홈 배너 무료 제공 등 혜택을 받는다.

 

와디즈 관계자는 "최근 이상 기후 현상으로 인해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서포터가 더욱 늘고 있다"며 "비건의 날을 맞아 환경을 생각한 그린 메이커들의 제품을 소개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