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수출기업들이 당면한 다양한 애로사항을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KATI(농식품 수출정보)에서 '맞춤형 해외시장 정보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맞춤형 해외시장 정보 구독서비스'는 수출기업이 관심 품목과 국가를 설정하면 관련된 해외시장 정보를 메일로 발송해준다.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시범 운영을 거쳐 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공개되는 해외시장 정보로는 ▲ 비관세장벽 뉴스레터 ▲ KATI뉴스 ▲ 품목별ㆍ국가별ㆍ이슈별 조사 보고서 ▲ 수출지원사업 안내 등이 있다. 공사는 다수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개별 업체가 실제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권오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식품이사는 "맞춤형 해외시장 정보 구독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해외 농식품 트렌드와 비관세장벽 이슈를 신속히 제공하고 성공적인 농식품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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