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수출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중소기업 브랜드 및 제품의 마케팅과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20개사를 선정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IBK x 틱톡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틱톡 크리에이터 연계 광고소재 발굴 및 숏폼 광고영상 제작, 광고 대행사 연계 해외 마케팅 활동 등을 비롯해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틱톡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브랜드 및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관련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중혁 틱톡 코리아 SMB 총괄은 "이번 협력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홍보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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