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맛집 HMR 상품 구성 등 고객 만족도 제고
지역 슈퍼마켓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솔루션'을 공급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직영마트인 '토마토마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의 마트를 오늘 만난다(Tomorrow Mart Today· TOMATO)란 모토에 맞게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지향하는 미래 기술이 집약된 마트로 주목된다.
토마토마트는 기존 대형마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ESL(Electronic Shelf Label·전자식 매대 표시기)를 적용시켰고, 토마토솔루션과 연동을 통해 실시간 가격 변동, 위치 조정(변경), 품절 처리 등이 가능하다.
또한, 무인 셀프계산대를 운영해 운영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상품 구색도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적용시켜 해당 지역 인구통계 데이터를 활용한 최적 MD 구성과 일반 지역 슈퍼마켓에서 볼 수 없었던 미슐랭 맛집 HMR 상품 등도 갖췄다.
토마토 앱을 통해 주문 시 2시간내 즉시 배송(퀵커머스)이 가능하며, 만나서 결제, 픽업 등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앱 바코드를 통한 포인트 적립, 전자영수증 발급, 할인 쿠폰 사용 등 모든 서비스는 토마토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토마토마트를 통해 우리가 꿈꾸는 미래 마트를 보여줄 계획"이라며 "최신 IT기술을 지역 슈퍼마켓에 제공해 지역 상권의 상생 모델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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