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플랫폼 블루스트리트는 일본 푸드테크 회사인 '시코메루 푸드테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국의 맛집 레시피 기반 간편식과 식당용 식자재 사업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 내의 일본 식문화, 일본 내의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는 후문이다.
블루스트리트는 전국의 로컬 맛집들과의 협업을 통해 맛집의 레시피 그대로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을 개발, 판매하는 F&B 플랫폼이다.
시코메루 푸드테크는 일본 내 중소식당의 레시피를 식당 주방에서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도록 원팩 형태의 식자재로 제품화해 전용 앱을 통해 레시피 원작자인 식당 및 일본 전지역 식당에 판매하고 있다. 2019년 말 설립되어 올 5월 기준 가입 식당 5000개소를 돌파했다.
두 회사 모두 각국의 맛집 레시피를 보유, 이를 기반으로 일반 소비자와 식당을 대상으로 하는 간편식·식자재를 제조, 유통, 판매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양사가 보유 레시피 데이터 제휴를 통해 일본 현지 맛집의 제품을 블루스트리트가 국내에서, 반대로 국내 맛집 제품을 시코메루가 일본에서 제조, 판매할 계획이다.
블루스트리트 관계자는 "일본 여행 중 현지에서 줄 서서 먹던 유명 음식점 레시피의 맛 그대로 앞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유명 식당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 원팩 형태 식자재 공급을 통해 주방 업무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재료 준비 과정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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