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해보험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 사랑의 빨간밥차 후원금 전달
악사손해보험은 창립 22주년을 기념해 무료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를 운영하는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배식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가정 내 식사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독거노인·노숙인 등 200여명에게 점심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선물을 제공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악사손해보험의 비전을 되새기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며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이 추석 맞이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 음식 만들기·전통 공예 수업
동양생명은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해 약 70인분의 떡갈비와 전을 만들어 전달했다. 또한 30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전통 조명 만들기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추석을 앞두고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좋다"며 "오랜만에 맛있는 음식과 전통 문양의 무드등으로 아늑한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앞장서는 생명보험사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보교육재단이 건강한 사제문화 정착 기여에 나선다.
◆ 담임선생님 자랑 영상 공모
교보교육재단은 오는 10월 22일까지 '2023 전국 담임쌤 자랑대회'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담임쌤 자랑대회는 학생들이 담임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범적인 신뢰관계가 형성된 사례를 발굴하고 학부모 등 사회 구성원들에게 전함으로써 건강한 사제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담임선생님을 자랑하는 '영상'을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교육 현장에서 열의를 가지고 임하시는 교사 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한다"며 "학부모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 모두가 선생님의 열정에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