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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LG생활건강, 색조 역량 강화에 나서

힌스의 세컨 스킨 메쉬 매트 쿠션. /힌스.

LG생활건강이 색조 화장품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5일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생활건강은 힌스만의 브랜드 역량을 확보해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특히 시즌 별 무드에 집중한 컬러 전개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제품 출시 등 힌스의 상품 기획력 활용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LG생활건강은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힌스 인수로 MZ세대 고객 기반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힌스는 지난 2019년 1월 처음으로 선보인 색조 화장품 브랜드다. 온라인 자사 몰과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2000명, 일본 계정은 8만3000명이다.

 

힌스는 일본 직영점인 '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를 비롯해 '힌스 아오야마', '이세탄(伊勢丹) 백화점 팝업스토어' 등을 오픈하며 일본에서 대표적인 K-뷰티 인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힌스 인수로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MZ세대 고객을 선점하고 향후 스킨케어 등 중·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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