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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중국 소비시장, 신소비 트렌드에 반응

/더마펌.

중국 소비시장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트렌드는 '신소비'다.

 

지난달 25일 코트라(KOTRA)가 발표한 '2023년 중국 소비시장 인기 브랜드 및 최신 트렌드'에 따르면 신소비는 ▲단기간 내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한 인기 급상승 ▲대중의 호평을 받는 디자인 ▲기존 제품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중국 소비시장에서 신생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 '화시즈'는 샤오홍슈와 도우인 등 온라인 플랫폼을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했다. 샤오홍수는 중국판 인스타그램이고 도우인은 중국판 틱톡이다. 이를 통한 제품 후기, 가성비, 애프터 서비스 등이 매출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021년 화시즈 매출액은 50억 위안을 돌파했다.

 

코트라 우한무역관에 따르면 중국 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급변하는 중국 시장에서 중국 기업은 소비자들의 새로운 니즈와 현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중국 기업의 현지변화 대응력과 해외 기업의 기술력이 협업한 혁신적인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은 지난달 22일 중국 기업 '샤인하이 이노베이션'에 소수 지분 투자했다. 로레알의 중국 내 첫 번째 오픈 이노베이션 투자로, 로레알은 4년 전 중국에서 '빅뱅 뷰티테크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시작했다.

 

로레알은 이번 투자를 통해 '샤인하이'와 공동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와 컬러 분야에서 초분자 기술을 활용하는 연구를 진행한다.

 

'샤인하이 이노베이션'은 첨단 초분자 화학 전문 스타트업이기 때문이다. 스마트 자기 조립 기술로 성분을 조합해 제품의 효능과 지속성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은 지난달 22일 중국 상해에서 '더 펩타이드 라인'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더마펌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펩타이드 연구실을 재현한 전시 공간, 360도 셀피 공간, 글로벌 앰배서더 배우 이동욱의 화보와 영상 등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더마펌은 중국 유명 피부 전문의 샤오벤과 샤오홍슈 103만 이상 팔로워와 도우인 254만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헤이씬 샤오 나이나이의 토크쇼도 마련했다.

 

'더 펩타이드 라인'은 더마펌의 5대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펩타이드를 활용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설윤복 더마펌 상해 법인 부사장은 "브랜드 론칭 후 21년 만의 첫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차별화된 R&D 기술력을 담은 '더 펩타이드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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