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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ABL생명·KB라이프생명

KB손해보험은 실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KB 실버암 간편건강보험 Plus'를 출시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고령자를 위한 암보험을 선보인다.

 

◆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고객 가입 가능

 

KB손해보험은 실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KB 실버암 간편건강보험 Plus'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당뇨·고혈압·고지혈증이 있는 만성질환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10·15·20년 만기를 선택해 60세부터 9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 100세까지 보장된다.

 

암을 9개 부위별로 세분화해 진단비를 최대 9번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통합 암 진단비'를 탑재했다. ▲전이암 진단비 ▲재진단암 진단비 ▲항암방사선치료비 등 암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기까지 보장한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상무는 "기존 유병자보험 대비 10~20% 저렴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며 "암보험 상품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ABL생명은 지난 1일부터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해 제작한 온라인 배너 광고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시했다./ABL생명

ABL생명이 온라인 배너 광고를 선보인다.

 

◆ MZ세대 겨냥 디자인 제작

 

ABL생명은 지난 1일부터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해 제작한 온라인 배너 광고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고 이미지는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보험의 장점을 표현했다. MZ세대와 보험을 연계해 20·30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작 과정 전반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했다. AI모델의 다채로운 표정 구현을 위해 수백컷의 샘플 이미지를 만들었다.

 

ABL생명 관계자는 "온라인 배너 광고가 젊은 고객층에게 다가가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AI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더 많은 고객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KB라이프생명 ci./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이 요양사업을 본격화한다.

 

◆ 노인주택·요양시설 확장

 

KB라이프생명은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를 통해 KB골든라이프케어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오는 12월 노인주택 서비스 확장을 위해 '평창카운티'를 개소한다. 2025년에는 요양시설인 ▲은평빌리지(가칭) ▲광교빌리지(가칭) ▲강동빌리지(가칭) 등을 차례로 개소할 예정이다.

 

시니어 라이프케어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오늘을 위한 금융, 내일을 위한 라이프 케어' 슬로건을 공표해 생명보험업과 요양사업의 시너지를 창출할 전략이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프리미엄 시니어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직원 여러분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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