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쿠나' 파스타를 가정에서
미식플랫폼 블루스트리트는 이탈리안 가정식으로 유명한 성수동 '쿠나'의 시그니처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성수동 쿠나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포르치니버섯 크림 뇨끼'는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이다.
이달에 쿠나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바질페스토 파스타와 화이트라구 파스타, 매장에서 메인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올리브 피클까지 총 3종 메뉴가 간편식으로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한 파스타 2종과 올리브피클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재료를 최대한 그대로 사용해 밀키트에 녹여냈고, 조리공정까지 흡사하게 맞췄다.
시그니처 올리브 피클은 쿠나 매장에서 직접 개발한 이탈리안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했다. 올리브오일, 화이트와인, 발사믹식초 등 고급 재료들이 들어가고 끓여서 숙성시키는 과정까지 3~4일 정성이 들어가는 제품이다.
세 제품 모두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17일 새우바질페스토파스타와 시그니처올리브피클을 26일에는 화이트라구파스타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블루스트리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맛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수 없이 많은 샘플링을 거쳐서 개발한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외식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오프라인 맛집들과 협업해 RMR 상품의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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