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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롯데손해보험, 미니보험 플랫폼 '앨리스' 판매 1만 건

롯데손해보험은 자사 디지털 플랫폼 앨리스의 총 판매 건수가 출시 2달여만에 1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지난 8월 출시한 미니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가 주목 받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자사 디지털 플랫폼 앨리스의 총 판매 건수가 출시 2달여만에 1만 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8월 체결 건 대비, 10월 약 500%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가 가파르다. 앱(애플리케이션) 유입은 누적 65만명으로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도 약 22만명에 달한다. 앱 설치는 7만5000건을 넘어 일 평균 약 1000건을 기록했다.

 

앨리스의 다채로운 서비스와 새로운 관계성, 위트 있는 콘텐츠가 MZ세대를 비롯한 전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는 평가다.

 

앨리스는 ▲상품(서비스) ▲관계성 ▲콘텐츠 등에서 타사 앱과 차별화했다. 앨리스의 서비스는 기본 보험 틀에서 벗어나 'FOR ME·FLEX·MY FAM·CREW·VILLAIN·HERO'라는 고객 중심의 6단계 세계관을 구성했다.

 

FLEX 라인의 골프보험은 타사 골프보험과 달리 고객 한명이 라운딩 팀원 전체의 보험을 간편히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앨리스의 골프보험은 집에서부터 골프장까지의 운전자 담보를 추가 가입할 수 있도록 해 보장 담보 범위를 확대했다.

 

이색적인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다른 사람 차량을 단기 운전하다 사고가 나면 보장해주는 '원데이자동차보험(9월 출시)', 부모님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으면 위로금을 지급하는 '불효자보험(11월 출시 예정)' 등을 지속 개발 중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앨리스가 세상에 없던 혁신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보험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롤모델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통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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