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이 고객 만족도 강화에 나서고 있다.
채널톡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채널톡은 ▲채팅·이메일·AI 인터넷전화 등을 활용한 고객 상담 ▲챗봇 ▲메신저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채널톡은 '고객 태그'를 고도화했다. '고객 태그'는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분류하고 관리하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3단계 하위 태그 설정이 가능하다. 기존 구매 고객, VIP 고객 등 상위 개념 태그에 '재구매 고객' 또는 '셔츠 구매 고객' 같은 하위 태그를 더해 세분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단수 또는 복수의 태그를 선택해 수정 및 병합, 일치 고객 확인, 단체 마케팅 메시지 보내기 등을 처리하는 고객 태그 관리 페이지도 신설했다. 하위 태그를 통해 태그별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특징도 있다.
이밖에 채널톡은 '프론트 리디자인'을 단행했다. 이번 리디자인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커버 이미지 설정' ▲중요한 마케팅 정보를 강조하는 '팝업 디자인 변경' ▲사용자가 웹사이트 탐색 시 '팝업 자동 숨김' ▲상담 시 중복 문의를 방지해 효율성을 올려주는 '상담 구조 개편' 등을 구축했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채널톡을 활용하는 기업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에서처럼 고객 접객을 할 수 있도록 기능과 디자인 업데이트를 했다"고 말했다. 했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정교하게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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