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이륜차 보험 확대에 나섰다.
◆ 기흥과 업무협약(MOU)
DB손해보험은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 기흥과 이륜차 보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기흥은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지는 프로텍션 기어, 헬멧 등 이륜차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힘을 쏟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륜차 보험 사업을 확대한다.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등 상호 업무 협력을 통해 선진화된 이륜차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리미엄 이륜차 라이더들을 위한 보험이 보다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륜차 시장 전반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했다.
◆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
라이나생명보험은 조지은 라이나생명보험 대표가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에 앞장선다고 9일 밝혔다.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올해 2월부터 시작해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것을 릴레이 방식으로 약속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조 대표는 모재경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안철경 보험연구원 원장을 추천했다.
조 대표는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인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데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캐롯손해보험의 누적 가입자수 성장세가 가파르다.
◆ 퍼마일차보험 가입 150만건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출시한 지 약 3년 8개월 만에 누적 가입 150만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2월 첫 선을 보인 퍼마일자동차보험은 가파르게 성장했다.
오랜 기간 고착화 된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고객이 직접 방문해 선택해야 하는 비대면(CM)채널을 통해 이뤄낸 성과이기에 의미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매월 후불로 결제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캐롯플러그와 IT 역량을 활용해 고객 차량의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방식으로 가능한 혁신이다.
신규 가입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이 계약을 연장한 재가입률도 높았다. 실제 지난 8월과 10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재가입률은 역대 최고 수치인 91.3%를 기록했다.
양운모 캐롯손보 모빌리티본부장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성장세를 동력으로 삼아 플러그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적인 보험상품을 내년 내 출시하며 혁신을 이어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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