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건강생활이 지난 2019년 제약회사 유한양행으로부터 독립한 후 4주년을 맞이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유한건강생활은 독립 4주년 만에 첫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본사와 연구소의 전체 임직원 100명이 참여했다.
이날 강종수 유한건강생활 대표는 '유한건강생활이 나아갈 ESG 경영의 길'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와 관련 회사 내부에서 지속적으로 실행 가능한 ESG 활동에 대한 토론회도 이어졌다.
유한건강생활의 임직원들은 토론회에서 팀별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삽입 패키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도시락의 날 도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토론 후 임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1등을 차지한 팀의 의견은 실제로 시행될 예정에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유한생활건강의 모든 임직원들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 텀블러와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노플라스틱'을 실천했다.
유한생활건강은 지난 2019 창립과 동시에 '노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해 플라스틱 사용 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단순히 회사 차원의 ESG 경영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