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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일동제약, '비오비타 아토 ATO' 출시해...어린이 피부면역 개선에 나서

일동제약이 '비오비타 아토 ATO'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어린이 피부면역 개선에 나선다.

 

일동제약은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신제품 '비오비타 아토 AT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 피부 면역과 관련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4000%로 농축한 형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도 신규 건강식품 원료로 등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동제약은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1~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한 경우 '피부민감도 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아울러 일동제약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신제품에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카제인나트륨 ▲결정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들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 설탕과 감미료 대신 천연 포도향 분말과 엘더베리 추출 분말, 자일리톨 등을 사용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