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상장을 앞두고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2023년 3분기 매출 1219억원, 영업이익 21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3718억원, 영업이익 698억원으로 역대 최대에 해당한다. 지난 2022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 37.9%, 영업이익은 277.6%가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에이피알은 4개 분기 연속 매출 120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 초과 기록도 달성했다.
실적의 원동력은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37.2%가 성장한 뷰티였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뷰티 디바이스가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66.4% 성장했다.
앞서 지난 2022년 1년 동안 에이지알은 약 60만 대의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다. 이에 비해 올해에는 3분기 만에 75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린 것이다.
해외 시장의 호조를 보였다. 뷰티 디바이스가 전체적인 해외 매출을 견인하며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52.5% 성장한 561억원의 분기 해외 매출을 기록했다. 1분기에 381억원, 2분기에 445억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했던 에이피알은 지난 2022년 전체 해외 매출(1437억원)의 96.5%를 3분기 만에 달성했다.
또한 에이피알은 미국 시장에서 올해 3분기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매출 146.2%, 영업이익 540.9%로 성장했다.
지난 7월에 있었던 '아마존 프라임데이'의 성공과 글로벌 셀러브리티 헤일리 비버의 SNS 제품 사용 인증 효과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이처럼 현지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 중인 가운데, 에이피알은 4분기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어 향후 매출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따.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혼란한 국내외 경제상황 가운데서도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주신 소비자들 덕에 큰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상장예비심사 청구와 함께 상장 일정이 본격화된 만큼, 안정적이고 체계적 기업 운영과 상장 일정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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