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부담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선호하고 있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홈플러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고객 만족도까지 고려한 갓성비(가장 가성비가 좋은) PB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11월 첫 선을 보인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올해 매출은 지난 2019년 대비 약 219% 증가했다. 특히 PB상품의 메가 히트작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이춘삼 짜장라면(4입)'은 1봉에 500원이다.
홈플러스가 후속작으로 선보인 '이해봉 짬뽕라면(4입)'은 1봉에 약 600원이다. 이는 일반 제조사 상품과 비교하면 약 30% 저렴한 가격이다. '이
지난 10월 출시를 시작한 '심플러스(simplus) 일회용품'은 '부담 없는 가격'에 초점을 맞춘 PB상품이다. 생활필수품 구매 시 되도록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소비 형태와 일회용품 시장 흐름을 반영했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롤백, 위생백, 위생장갑, 빨대 등 기존 상품을 '심플러스(simplus)'상품으로 재출시 해 더욱 가성비를 높였다. 이에 따라 판매수량은 출시 후 2주 만에 2.2배 증가했고 판매량은 한 달 만에 50% 증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PB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상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팍팍한 지갑 사정을 달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물가 안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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