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기획했다.
◆ 종이 방향제에 QR코드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있다.
한쪽면에는 안내장 등 보험상품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그려져 있다. QR코드를 촬영하면 최근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대한 상품 소개 안내장과 특징. 보험금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의 가장 큰 특징은 향기를 품었다는 점이다. 교보문고와 협업해 '교보문고 시그니처향'을 은은하게 풍기도록 했다. 향들은 '책향(冊香)', '교보문고에 가면 나는 특유의 향'으로 디퓨저 뿐 아니라 룸스프레이, 손소독제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보험상품 가치에 교보문고 향과 감성을 접목했다"며 "후각을 활용한 마케팅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가 리스크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이머징 리스크 대응
삼성화재는 지난 14일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발표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머징 리스크란 존재하지 않았거나 존재했더라도 인식하지 못한 형태의 리스크를 말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이머징 리스크 관리를 위한 보험시장 발전, 자동차 사고 발생 예측 모델링 및 기타 리스크 관리체계 발적을 위한 자유 주제로 진행했다.
보험연구원장상은 '성균관대 용앤리치팀'이 선정됐다. 데이터 기반으로 사고율 예측 모델링을 우수하게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 마케팅을 제안한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 대표이사상은 '이화여대 흔들리는 배꽃속에서팀'이 ESG 인센티브와 연계한 지수형 보험을 제안한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사이언스 중심의 리스크 관리는 필수"라며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회의 각 이슈를 해결하는 민간 부문의 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악사손해보험이 겨울나기 기부활동에 나섰다.
◆ 재가장애인 김장김치, 방한용품 지원
악사손해보험은 재가장애인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와 수면양말, 핫팩, 무릎담요로 구성된 방한용품 세트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달식을 통해 악사손보의 임직원들은 용산구 내 100여가구의 재가장애인에게 약 1000kg에 달하는 김장김치와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재가장에인에게 겨울철 안정적인 식생활 지원을 위해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이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해보험 대표이사는 "김장김치 지원 사업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나눔 활동이다"라며 "악사손해보험은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