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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농심, '태국' 라면 시장 고급화...'신라면 똠얌' 출시

농심은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와 협업해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2종을 개발했다. /농심.

농심이 글로벌 콜라보 첫 제품을 선보이며 태국 시장에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농심은 오는 23일 태국에서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했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의 매운 맛과 똠얌의 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농심은 특히 현지인들의 맛을 사로잡기 위해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와 함께 제품을 개발했다. 쩨파이는 지난 2018년 쩨파이의 이름을 딴 방콕의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도 등장했다.

 

농심 연구원들은 쩨파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시식을 하고 요리법을 전수받았다. 아울러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농심 관계자는 "저가형 제품 중심인 태국 라면 시장에서 신라면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슐랭 1스타 셰프의 요리 비결과 인지도를 더해 '고급' 라면시장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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