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새로운 영업지원 플랫폼을 선보였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 영업 전 과정의 업무를 모바일에서 완수할 수 있는 영업지원 플랫폼 '원더'(wonder™)를 신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원더는 '경이롭다'는 의미의 영문 형용사 'wonder'에서 명칭을 착안했다. 물리적 시공간을 초월한 '스페이스리스(Spaceless)' 모델을 도입해 보험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한다.
'공간적으로 한계가 없는' 혹은 '무한한'을 의미하는 스페이스리스 모델은 설계사가 사무실이라는 공간을 벗어나 보험 영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 나서도록 돕는다.
원더는 교육·설계·청약·고객관리에 이르는 영업의 전 과정을 휴대전화 앱(어플리케이션)에 담았다. 설계사가 사무실에 전혀 출근하지 않고 전체 영업 과정을 손 안에서 진행할 수 있게 고안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난도가 높은 장기보장성보험 판매도 모든 절차를 원더 하나로 수행할 수 있다. 인수지침과 담보별 연계조건 등이 실시간으로 적용돼 그동안 모바일로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담보에 대한 설계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더는 'N 잡러'(다중 직업 보유자)를 비롯한 누구나 앱 하나로 쉽게 보험설계사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보험 영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지 원더에서 설계사 입문교육과 모의고사를 수강·수료할 수 있다.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별도로 출근하지 않아도 설계사로 바로 활동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원더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장기보장성보험의 특징을 고려해 경제성을 확보한 만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보험업의 DT 모델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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