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뷰티 업계 'K인플루언서' 직접 발굴…새로운 성장 동력 모색

/아모레퍼시픽.

뷰티 업계가 'K인플루언서'를 직접 발굴함으로써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오는 20일까지 '내추럴 뷰티 라이브 크리에이터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LG생활건강은 앞서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내추럴 뷰티 라이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통해 총 160여 명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배출한 바 있다. 이들은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모집 인원은 총 36명이다. LG생활건강은 오는 2024년 1월 15일 발대식을 열고 평일 주2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K인플루언서' 육성을 위해 LG생활건강은 실제 방송과 유사한 실습을 포함한 전문 쇼호스트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관련 미미언니, 리코 등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의 수업을 마련했다.

 

또 수강생 개개인의 실력을 고려한 개별 멘토링, 주제별 과제 수행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 수강생에게는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동반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 라이브 크리에이터 6기'를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해 친환경 뷰티 교육도 강화할 방침이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도 오는 18일까지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 참가자를 모집한다.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에 발탁된 뷰티 크리에이터는 애경산업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이 운영하는 SNS에서 제품 홍보 활동과 마케팅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숏폼팀, 블로그팀, 인스타팀 등이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을 통해 애경산업과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에스트라'는 오는 7일까지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A마스터 3기' 모집을 위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오는 21일과 22일에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오는 2024년 1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동안 더마 화장품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에스트라에 따르면 A마스터 1기와 2기의 참가자들은 약 12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향후 활동 우수자는 에스트라 마케팅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이번 3기 참가자들과도 참신하고 재기 발랄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