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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한화생명·흥국생명

한화생명이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한화생명 본사인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지난 6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변준균 한화생명 T&D팀장,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 정준모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대표, 이호숙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대표./한화생명

한화생명이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실시한다.

 

◆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업무 협약

 

한화생명 FA센터는 급속도로 확장 추세인 국내 미술시장에 주목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미술품종합감정법인 중 하나인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

 

앞으로 한화생명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FA센터(63빌딩, 경인, 대전, 대구, 광주, 부산)를 통해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미술품의 온라인 탁상 시가 감정 ▲관리 및 투자 ▲구입 및 매각 등에 대한 컨설팅 등 미술시장 리포팅, 세미나, 강의 등의 전문 서비스를 받게 된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한화생명 FA센터는 상속 및 증여, 절세, 노무관리, 은퇴설계 등 종합자산관리를 해 온 고객 상담 노하우가 있다"라며 "고객들의 최근 관심사인 미술품 자문 컨설팅도 추가로 제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서대문구 흥국생명 협력업체에서 진행한 톡톡패널단에서 흥국생명 임직원과 고객 패널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흥국생명

흥국생명이 고객 소통채널을 진행했다.

 

◆ 금융소비자 의견 청취,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흥국생명은 지난 6일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 고객과의 소통채널인 '톡톡패널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톡톡패널단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진행중인 소통채널이다.

 

이번 톡톡패널단은 흥국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부 및 자영업자 그룹과 직장인 그룹으로 나눠 토론을 진행하며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패널단은 먼저 현재 판매중인 상품에 대한 의견과 개선점 등을 공유하고 신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모바일 창구 등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및 편의성 향상 방안 등을 논의했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신뢰 제고를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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