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운전자보험 초저가플랜을 선보였다.
◆ 월 3300원, 핵심 비용 담보 보장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3300 플랜은 핵심 보장인 운전자 비용 담보 및 교통사고후유장해 보장을 월 3300원으로 실속 있게 보장한다. 기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가입 시 매월 5% 보험료를 할인받고 사고 시 함께 보상 접수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의 부가 서비스로 '착한 드라이브'와 '착한 걷기'를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를 실천하면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주는 방식이다. 적립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운전자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 목소리에 따라 플랜을 새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됐다.
◆ 최고등급(LEVEL 5) 획득
KB손해보험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부터 선발해 오고 있다.
올해는 5단계의 등급 중 최고등급(LEVEL 5)을 획득했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희망의집짓기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 ▲발달장애아동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 등 지역상생발전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비영리단체와의 협력관계 활성화를 통해 진정한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라이프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 5회 연속 인증 획득
신한라이프는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며 2년마다 기업을 재평가한다.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도입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이 보험업의 특성을 반영한 모범적 사례로 선정됐다. ▲보이스피싱 예방 악성앱 탐지 기능 ▲비대면 채널에서의 예방적 문진 제도 ▲정보보호 사고예방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취약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전적 예방 제도가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2023년에는 6대 경영계획 중 고객 기반, 고객 경험, 가치 경영 등 3개 계획에 고객중심경영의 가치를 반영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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