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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홈플러스, 다양한 자동차 관련 임차 점포 확장해...방문객 편의성 높여

홈플러스 남현점에 있는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정비소, 세차장 등 자동차 관련 임차 점포를 확장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1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대형마트 이용 고객들의 이동 수단 분석 결과, 자동차 방문객이 도보 방문객 대비 연평균 약 2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홈플러스는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임차 점포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 쇼핑몰이 키즈카페, 수영, 골프 등 즐길거리를 갖춰 체류·체험하는 공간이었다면, 자동차 서비스로 편의성까지 더해 집객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자동차 서비스 임차 점포가 입점돼 있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쇼핑몰 매출이 증가세다. 재단장한 지 1년 미만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0개점의 매출(각 점포의 리뉴얼 오픈일~12월 3일)은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27% 늘었다. 동 기간 식품 매출도 41% 증가해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

 

홈플러스가 주력하고 있는 임차 점포로는 대표적으로 자동차 서비스 센터가 있다. 홈플러스 영등포점에 '메르세데스 벤츠 서비스센터', 강동점과 시흥점에 'BMW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 남현점에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가 입점했다.

 

특히 지난 9월 남현점에 입점한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는 홈플러스 지하 3층 주차장에 숍인숍 형태로 위치해 차량 접근이 용이하다.

 

약 80개 홈플러스 점포에는 '오토오아시스', '불스원스페셜티' 등 자동차 정비소도 입점해 있다. 홈플러스는 영등포점, 금천점 등에는 수입차 전용 정비소를 마련했다. 최근 국내에서 수입차 비중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도 있다. 홈플러스 송도점 티스테이션은 월평균 4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해 지난 11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6% 신장했다.

 

영등포점과 안산고잔점의 '현대자동차 드라이빙 라운지' 시승 센터도 월평균 400건의 시승이 이뤄지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홈플러스는 전국 점포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의 충전기 수를 2년 전 대비 약 14배 늘렸다.

 

홈플러스 자동차용품 코너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세차케미컬, 세차용품 등은 3~11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최대 18% 증가했다. PB 자동차용품 '홈플러스시그니처 에탄올 워셔액', '홈플러스시그니처 실리콘 발수 와이퍼', '홈플러스시그니처 다용도 세차타월'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았다.

 

이재필 홈플러스 Mall리빙2팀 차장은 "차량으로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는 고객이 많은 만큼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증대하고 나아가 오프라인 집객에 힘쓰고자 한다"며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시에 장보기까지 가능한 홈플러스에서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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