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이 디지털 광고대상 3관왕을 달성했다.
◆ 친환경 프로젝트 '나름다운 청첩장'
KB라이프생명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포함한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친환경 프로젝트 '나름다운 청첩장'으로 프로모션 부문 대상,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론칭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로 테크테인먼트 부문 대상을 받았다.
나름다운 청첩장 프로모션은 재생 종이인 씨앗 엽서로 친환경 청첩장을 제작해 예비부부에게 청첩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기존의 경품 전달 이벤트나 어려운 보험 광고와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광고업계는 물론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라이프를 나름답게는 '타임슬립' 콘셉트를 활용했다. 인생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명보험의 가치와 지향점을 나타냈다. 국내 최초 AI딥러닝 기술과 디에이징 기술을 도입하는 새로운 시도로 창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나름다운 청첩장 프로모션은 청첩장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가 디지털 광고 대상 은상을 수상했다.
◆ 게임을 통한 고객의 브랜드 경험 강화
삼성화재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수상한 연구소 직무적성검사'로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이벤트·프로모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한 연구소 이벤트는 '직무적성검사'라는 컨셉으로 보험 가입 잠재 고객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했다. 수상한 연구소는 보험의 영역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지키는 활동을 의미한다.
▲기업안전연구소 ▲교통안전문화연구소 ▲헬스케어 서비스(애니핏 플러스) 등을 소재로 한 숨은그림찾기 게임을 통해 회사가 하는 서비스 및 연구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알린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이벤트가 인정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이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 임팩트투자 선순환 생태계 조성
교보생명은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UP!(임팩트업)'을 통해 지난 6년간 131개 팀을 육성하고 10만명 이상의 취약계층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헬스케어, 교육 분야 등에 ESG 가치를 창출하는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해 이들이 선보인 제품과 서비스를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기반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임팩트업 1~3기(2018년~2020년)는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대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임팩트 기업들을 집중 육성했다. 4기(2021년)부터는 환경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적 배려자를 지원하고 환경보호 문화를 구축하는 기업들까지 대상을 확장했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ESG 스타트업을 발굴해 10만 명 이상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ESG 측면의 사회·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