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아동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아동 친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BGF그룹은 '2023 BGF 나눔 페스티벌'을 통해 모인 임직원 기부금을 사용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13일부터 약 2주 동안 열린 올해 나눔 페스티벌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1200여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이 사내 인트라넷에서 자율적으로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끼니 수를 정하고 한 끼 당 9000원의 금액을 산정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모인 기부금은 총 2500여만원으로 취약계층 아동 식사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 지난 2020년에 비해 약 2배 증가한 규모다. 결식 아동들에게 총 2663끼의 주말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BGF그룹은 이번 모금액을 BGF복지재단의 후원금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식사 지원 사업인 '집으로 온(溫)밥'에 사용한다. 오는 2024년 한 해 총 7500끼 분량의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BGF복지재단은 약 4년 동안 해당 사업을 펼치며 저소득가정과 한부모·조손가정 등의 초·중학생 300여명에게 총 2만끼에 달하는 주말 식사를 지원해왔다.
아울러 BGF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물품 기부 BGF 사랑의 나눔 박스 ▲걷기 기부 나눔 워크 캠페인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 시설 개선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자발적인 사내 기부 문화를 형성했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급식소 등이 문을 닫으면서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의 결식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한 끼 나눔'을 주제로 '결식 아동 주말 식사 지원'을 진행했다.
또 BGF그룹이 수년간 아동 실종 및 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CU'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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