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1호 사내벤처 푸드 업사이클링이 개발한 '익사이클 바삭칩'이 해외 진출에 본격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의 현지 유통채널에 오리지널, 핫스파이시, 트러플 등 바삭칩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말레이시아와 홍콩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이온몰에도 입점했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을 30%가량 함유한 ESG 경영 관점의 간식이다. 한 봉지에 계란 한 개 분량인 단백질 7g과 바나나 두 개 분량의 식이섬유 5g이 담겨있다. 쓰고 버린 페트병을 활용한 포장재로 제작해 친환경적 가치도 있는 제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나를 위한 식품'이 꾸준히 늘고 있다. 동물성 재료를 대체해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제품,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하한 제품,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등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등이 성장세에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익사이클 바삭칩의 푸드 업사이클링 컨셉과 쌀을 주요 원재료로 만들어 건강을 고려한 간식이라는 특징이 경쟁력을 갖췄다"며 "친환경, 고단백, 고식이섬유라는 장점을 담은 신제품을 계속 출시해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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