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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폐작업복 목도리로"...동국제강,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동국제강 포항공장 직원들이 '안전모아'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선물세트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동국홀딩스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열연사업회사 동국제강이 전 사업장의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해 환경에 기여했다.

 

동국제강은 환경재단과 협업해 산업폐기물 업사이클링 캠페인 '안전모아'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전모아'는 동국제강이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마련한 신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는 철 스크랩을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동국제강 전기로 사업 특성을 반영했다.

 

제 1회 안전모아 캠페인은 '노후 안전모'와 '폐작업복'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부터 동국제강그룹 전 사업장에 수거함을 설치해 노후 안전모와 폐작업복을 모았다. 이후 전문 업체와 협업해 폐안전모는 아동안전키트 케이스로, 폐작업복은 아동용 목도리로 업사이클링 했다.

 

특히 안전모는 연간 약 50만개 이상이 소각 처리되고 있으며 소각 시 대기오염이 유발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안전모를 분해해 다른 제품으로 활용하는 캠페인은 철강 업계 최초 사례다.

 

동국제강은 임직원 자원 봉사단 '나눔지기'를 통해 아동안전키트와 목도리를 담은 선물세트 약 300개를 직접 포장하고 사업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아동 가구를 대상으로 전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동국제강은 중장기 친환경 전략 'Steel for Green'을 중심으로 친환경 전기로 철강 사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동국제강 '안전모아' 캠페인 아동안전키트 / 동국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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