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월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본격 성장 시동을 걸었다.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지난 11월 별도, 연결 회계 기준에서 손익분기점을 넘겨 흑자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 또한 지난 2022년 동월 대비 51% 급증한 7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흑자 전환에서는 화해 파트너사 수가 급증한 것이 주효했다. 올해 화해 파트너사는 지난 2022년 동기 대비 42% 증가해 약 1200개사에 이른다. 라운드랩, 토리든, 비플레인, 에스네이처 등은 화해를 통해 성장한 대표 인디 브랜드들이다.
인디 브랜드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필수 입점 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광고와 커머스 사업에서도 매출이 성장세에 진입하게 됐다.
나아가 화해는 회사 방향성을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재정립할 방침이다.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서비스와 더불어 브랜드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화해는 국내 뷰티 시장에 진출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급증하고 있는 점도 성장 요인으로 뽑았다.
이와 관련 화해 관계자는 "화장품 브랜드 급증과 함께 화해 파트너사도 늘어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오는 2024년에는 연 단위 흑자 역시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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