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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셀트리온그룹, '통합 셀트리온' 출범...'3인 각자대표' 체제 구축

서진석 신임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총괄. /셀트리온 그룹.

새로 출범한 통합 셀트리온이 다국적 제약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빅파마로의 도약에 나선다.

 

셀트리온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을 완료하고 통합 셀트리온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 통합 셀트리온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하는 선임 안건도 의결했다.

 

제조개발사업부 총괄로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 부회장을, 글로벌판매사업부 총괄은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를, 경영사업부 총괄에 서진석 셀트리온 이사회 의장을 선임했다. 통합 셀트리온은 핵심 인물 3인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성장 가속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통합 셀트리온은 주주들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합병 절차를 순조롭게 마무리해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통합 셀트리온은 개발부터 판매까지 사업 구조를 일원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재 약 70% 수준인 매출원가율을 약 40%까지 낮춰 신규 시장 진입과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통합 셀트리온은 이전까지 양사로 분산돼 있던 자산을 통합해 대규모 자원을 확보하면서 바이오시밀러 및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 라이선스인, 인수합병, 디지털헬스케어 등에 적극 투자하게 됐다.

 

특히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리는 데 주력해 오는 2025년 11개의 제품군을 확보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는 총 22개의 제품군을 완성해 '퀀텀 점프' 달성에 도전한다.

 

오는 2024년 2월에는 미국에서 '짐펜트라(램시마SC의 미국 제품명)'를 신약으로 출시한다. 통합 셀트리온은 '짐펜트라'를 시작으로 향후 매출의 40%를 항체·약물접합체(ADC), 이중항체, 마이크로바이옴 등 신약으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셀트리온은 자체 개발은 물론 다양한 국내외 기업과의 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나아가 수년간 확보한 임상 및 유전체 데이터를 활용 맞춤형 질환 예방 및 관리 솔루션 개발에도 나선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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