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에이피알, 해외실적 성장 인정받아...글로벌 공략 가속도

메디큐브 에이지알 5종.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우수 중견기업 수출포상 장관상과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연이어 수상하며 해외 시장 개척 능력을 인정받은 가운데 수출 대상국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우수 중견기업 수출포상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출실적과 더불어 해외시장 개척 활동, 기술 개발, 기타 고용 창출 및 사회적 공헌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해당 표창은 산업부의 자체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

 

에이피알은 지난 2016년 첫 수출 이래 미국, 일본, 중국 등으로 해외 판로를 넓혀왔다. 지난 5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무역협회 주최의 '제60회 무역의날' 유공 포상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출유공자 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두 건의 정부 포상에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 기준 누적 판매 대 수 150만 대를 돌파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미국, 일본, 중국 등을 중심으로 전체 판매량 중 약 40%를 해외 시장에서 기록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지난 7월에는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에서 뷰티 디바이스 초도 물량 완판, 8월에는 월간 매출 신기록을 경신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에이피알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공략도 가속화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이어 대만에도 진출했다. 남미와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