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성장 전환'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신년사에서 "2024년은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 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2일 밝혔다.
이정애 사장은 '성장 전환'에 대해 "미래에 대한 투자 없이 단순 내핍에만 의존해 만든 단기 성과가 아니라 미래 준비를 지속해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LG생활건강의 중점 추진사항은 ▲'더후'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총 4가지다.
이 사장은 올해 고급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의 브랜드 지위를 강화해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또 글로벌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등에 힘을 싣는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으로의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그는 성장 전략으로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만한 제품' 개발 ▲국내외 법인 간의 협업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D2C(판매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그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고민해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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