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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에이피알, 자사 앱 영문·일문 지원...글로벌 공략 강화

에이피알이 해외 고객들도 자사 앱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영문과 일문 버전을 개발했다.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해외 고객용 어플리케이션(앱)을 선보여 글로벌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앱 '에이지알'을 영문과 일문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에이지알'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가지 버전이 있다. 해당 앱에서 고객은 ▲제품 사용 주기에 따른 사용 알람 ▲비포·애프터 사진 기록 ▲나만의 루틴 만들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선 '메디큐브톡'으로 명명된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후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이처럼 국내에서 구현한 시스템을 영문과 일문 버전에도 적용했다. 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체크리스트 달성 등 미션 수행에서 주어지는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샵'도 그대로 재현했다. 뿐만 아니라 영문과 일문 또한 두 가지 OS 버전으로 나왔다.

 

에이피알은 이번 영문과 일문 앱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글로벌 소비자들이 더 많아지고 다변화될수록 해당 고객들이 국내 고객들이 느끼는 것과 동일한 성공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

 

아울러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로 입증한 '하드웨어' 측면의 뷰티 테크를 비롯해 앱과 같은 '소프트웨어' 측면의 기술에도 역량을 쏟는다. 앱의 경우 향후 인공지능을 도입해 초개인형 맞춤 관리와 제품 추천 기능 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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