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십시일반 기부에 참여해 의류·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흥국화재가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 주유권, 커피쿠폰 등 제공
흥국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도 포함한다.
응모기간은 이달부터 3월 24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의 고객에게 N페이 포인트, GS 주유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흥국히어로즈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어려운 보험상품을 쉽고 편안하게 안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보험 고객들이 보다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캐롯손해보험이 주차 스쿨 서비스를 오픈했다.
◆ 주차 능력 개선 서비스
캐롯손해보험은 자사 모바일앱에 다양한 주차 지식을 알려주는 '캐롯 주차 스쿨(School)'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캐롯 주차 스쿨 서비스는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 주차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했다. 주차 능력 개선으로 사고에 대한 위험도를 낮추기 위한 프로젝트다.
캐롯 주차 스쿨은 총 7개 수업으로 이뤄진다. 주차 기본 지식부터, 주차 매너, 후진·평행·수정 주차 등 일상생활에서 주차 중에 겪을 수 있는 사례들을 한데 모아 영상으로 제작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캐롯 주차 스쿨을 통해 사고율이 낮아지면 고객은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어 좋을 것"이라며 "보험사는 손해율을 개선할 수 있고 사회적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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