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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나서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BBP 챌린지'에서 열분해 등 SK지오센트릭의 순환경제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있다. / SK지오센트릭

"폐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처리하는 '굿바이(Good Bye)' 활동을 통해 새로운 자원으로 만들어 냅시다"

 

20일 SK지오센트릭에 따르면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나 사장은 SK지오센트릭 유튜브에 공개된 'BBP 챌린지' 영상에서 플라스틱 감축 필요성과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의 노력과 다짐, 열분해유 사업 등 사업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달 초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BBP 챌린지에 참여해, 캠페인 다음 주자로 나 사장 등을 지목했다.

 

나 사장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더불어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은 페트병 배출 시 라벨 제거, 비닐 버리기 전 오염물 씻어내기 같은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라스틱 굿바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 사장은 폐비닐을 열분해해 다시 플라스틱 원료로 만들어내는 등 SK지오센트릭의 순환경제 비즈니스가 폐플라스틱 자원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지오센트릭은 지난 2023년 '도시유전' 기업을 표방하며 폐플라스틱으로 무한한 자원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의 슬로건 '무한 자원 크리에이터'를 선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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