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의 구글 클라우드를 활용한 소비자 경험 혁신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푸마는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에게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온라인 리테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생성형 'AI 쇼핑 도우미(shopping assistants)'부터 가상 시착, AI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에 이르는 소비자 경험 혁신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이커머스 일부를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푸마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클라우드 빅쿼리 도입을 통해 평균 주문 금액이 이전 대비 19% 증가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추후 푸마는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비주얼 검색 도구를 활용해 생성형 AI 쇼핑 도우미, AI 생성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포츠웨어를 가상으로 시착해볼 수 있는 '스타일 쇼핑(Shop the Look)' 기능 등 미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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