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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SK C&C 윤풍영 사장, 디지털 해법 제시 눈길

12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디지털 원(Digital ONE) 2024' 행사에서 SK C&C 윤풍영 사장이 키노트스피치를 하는 모습. /SK C&C

SK C&C가 12일 서울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지털 원(Digital ONE) 2024' 행사를 열고 기업들이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AI를 통한 업무 혁신과 비즈니스 가치 창출 해법을 모색했다.

 

SK C&C의 윤풍영 사장은 키노트 스피치에서 회사의 미래 비전을 'Global Enterprise AI Service Company'로 선포했다. 그는 선포한 미래 비전의 의미를 ▲고객 맞춤형 생성형 AI 제공 ▲고객 업무의 지능화 ▲고객 클라우드 시스템과의 생성형 AI 통합 용이성으로 설명했다.

 

윤 사장은 "생성형 AI 기술의 획기적 발전과 함께 그린 트랜지션(Green Transition)의 도래, 지정학적 변화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변화의 메가 트렌드 속에서 현재의 DX를 뛰어넘는 '엔터프라이즈 AI 혁신 시대'가 왔다"고 말했다.

 

이날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Solur)'도 공개됐다. 솔루어는 챗GPT, GPT-4, 하이퍼클로바X 등 다양한 거대언어모델(LLM) 및 경량언어모델(sLLM)을 기업 업무에 맞춰 구축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솔루어 외에도 생성형 AI, 클라우드, ESG, 디지털 팩토리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혁신 대비책들도 선보였다.

 

특히 SK C&C의 디지털 전문 컨설팅 자회사인 애커튼파트너스는 기업 경영 및 사업 현장에 맞춘 AI for DX 전략과 현장 적용 성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박준 SK C&C DX 부문장은 솔루어의 시범 적용 결과로 콜센터 업무 효율의 50% 이상 개선, 1차 검색 만족도 95% 도달, 개발 생산성 향상 및 프로젝트 품질과 보안 강화 효과, 제조 현장 설비 장애 대응 및 보고서 작성 시간의 대폭 단축 등 큰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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