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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삼성화재·교보생명·KB라이프생명

삼성화재 브랜드캠페인 프로모션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이미지./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한다.

 

◆ 프로모션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오픈

 

삼성화재는 2024년 출시한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과 연계해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운전 보조석에 앉으면 운전자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해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컨셉으로 진행한다. 응시원서를 접수해 문제를 풀면 결과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나누어진 자격증을 부여 받는다.

 

메인 콘텐츠인 '운전 훈수 자격시험'은 총 8문제로 구성했다. 안전운전 상식과 넌센스, 그리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장점을 담은 문제 등을 푸는 동안 자연스럽게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자동차를 소재로 해 고객의 가까이에서 일상을 지킨다는 삼성화재의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교보톡톡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모바일 메신저 기반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 '카톡'으로 원스톱 보험서비스 제공, '교보톡톡'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시스템인 '교보톡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교보톡톡은 기존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과 컨설턴트가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특히 고객들에게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함과 동시에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교보톡톡은 고객이 카카오톡 내 '교보생명 컨설턴트' 채널을 추가하고 연결에 동의하면 카카오톡으로 담당 컨설턴트와 자동으로 연결한다. 컨설턴트는 고객지원시스템에서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보험약관, 상품 제안서 및 청약서, 상품안내자료 등을 바로 보낼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톡톡 서비스 출시는 고객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험 업무 개선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라이프생명은 온라인 보험 상품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상품 가입 이벤트와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이 새로운 건강보험을 선보인다.

 

◆ 온라인 전용 첫 건강보험 출시

 

KB라이프생명은 온라인 보험 상품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상품 가입 이벤트와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KB라이프생명의 온라인 채널에서 처음 선보이는 건강보험이다. '고객 맞춤형 디지털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최대 3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평균 수명이 늘어나 질병으로 인한 재무적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는 건강보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온라인 채널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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