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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DB손보·NH농협생명·DGB생명

DB손해보험은 오는 4월 30일까지 대표 모바일앱에서 '약속드림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실시한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약속드림포인트 줍줍'

 

DB손해보험은 오는 4월 30일까지 대표 모바일앱에서 '약속드림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약속드림포인트 제도는 고객들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추후 적립된 포인트로 원하는 모바일 기프티콘을 실시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벤트 이용 대상은 DB손해보험 모바일의 전자금융회원 고객이다. 약속드림포인트 적립 가능 서비스 4종을 이용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치킨,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약속드림포인트 적립 서비스에는 신규 출시한 '내 건강바로알기(질병예측)' 서비스를 추가했다. 해당 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최근 10년간의 검진결과 기반으로 개인별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을 예측한다. 동일 연령·성별 기준 나의 건강 점수도 확인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약속드림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고 내 건강 바로알기 서비스를 통해 건강도 챙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4년 제1회 농생인특강(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한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농생인특강을 개최했다.

 

◆ 'AI 시대, 직장인을 위한 방향과 솔루션' 주제

 

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4년 제1회 농생인특강(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특강은 생성형 AI가 비즈니스에서 활용된 실제사례를 살펴보고 준비해야할 과제를 발굴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강사로 초빙한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생성형 AI로 인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했다. 데이터라벨링의 중요성 · AI비서의 사용 등 AI비즈니스의 활용 방법과 모델을 제시했다.

 

지난해 5월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 첫 회를 시작으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농생인 특강은 올해도 ▲DT전환 ▲소통과 리더십 ▲인구사회변화 ▲인문학 ▲경제금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디지털 혁신시대에 맞춰 챗GPT · 생성형 AI를 주제로 올해 첫 사내특강을 준비했다"며 "강의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농협생명이 디지털업무 프로세스 전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2024 윤경ESG포럼에서 DGB생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밝혔다.

 

◆ 2024 윤경ESG포럼, CEO 역할 강조

 

DGB생명은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2024 윤경ESG포럼에서 연사로 나서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강연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대표는 'DGB생명의 지속가능경영(부제: S 중심으로 본 ESG)'을 주제로 사람중심 경영의 중요성과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위한 CEO(최고경영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대 마련과 도전정신을 높이는 근무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권한위임(Empowerment) ▲역량개발(Enablement) ▲공감(Empathy) ▲지속가능경영(ESG) ▲공정(Equity) 등 '5E'를 통해 보는 DGB생명 문화를 소개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강연 내용은 김성한 대표가 평소에도 강조하고 실천해온 '사람 중심 경영'과 '직원·기업의 동반 성장'에 관한 것"이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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