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024년 1~2월 실적 마감 기준으로 신규 계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저축성 보험의 비중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86% 줄고 보장성 보험 비중은 증가했다. 올해 들어 IFRS17 도입에 맞춰 저축성 보험 판매 비중은 줄이는 대신 '라플 365 미니보험'을 출시하는 등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를 강화했다.
또한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새로운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모기업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확보한 자금으로 꾸준히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이사는 "아직 연초이기는 하나 신규 계약 건수가 증가하고 보장성 보험 비중도 늘고 있어 무척이나 고무적인 일"이라며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로서 거품 없고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매력적인 보험 상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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