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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알리, K베뉴 수수료 면제 6월까지...韓파트너 지원 강화할 것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가 지난 6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지적재산권 및 소비자 보호 강화'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최빛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K-베뉴(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오는 6월까지 지속하고 국내 판매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가 K-베뉴 수수료 면제 정책을 이어가는 것은, 이를 통해 국내 판매자들의 판로 확장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을 구축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풀이된다.

 

K-베뉴는 지난 10월 선보인 이후 빠른 속도로 인기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식품, 가전 등 베스트셀링 카테고리를 선보이는 K-베뉴는 국내 판매자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더불어, K-베뉴 수수료 면제 정책은 한국의 중소상공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알리익스프레스의 상생협력 의지로 해석된다.

 

대표적인 예로, 3월 입점한 신규 파트너사 '농사지음'은 최근 '천억페스타'에서 대저토마토 상품을 판매해 하루만에 4000만원 매출 성과를 올렸다. 또 1월 입점한 오피스 용품 업체 '엑소'의 경우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 평균 일 매출 1000만원 이상을 달성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판매자들이 판로를 확장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도록 돕고 싶다"며 "특히 중소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 상생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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