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새로운 연금보험을 선보였다.
◆ 일시납으로 노후 준비
삼성생명은 목돈을 일시에 납입해 노후를 준비 할 수 있는 '삼성 인터넷NEW일시납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 인터넷NEW일시납연금보험은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1억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상품 가입 후 5년간 3.8%의 확정이율을 적용하고 이후 공시이율을 적용한다. 소득세법 충족 시 이자소득세(15.4%) 비과세 혜택과 함께 매월 일정 사업비와 위험보장을 위한 보험료를 차감한 후 연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10년이 되는 시점에 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유지보너스는 중도해지나 연급지급이 개시되지 않은 정상 유지 상태에서 5년 시점에 기본보험료의 2%, 10년 시점의 경우 기본보험료의 0.5%를 지급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가입 후 5년간 확정이율 3.8%로 5년 이후는 공시이율로 운영되어 안정적인 노후 준비가 가능하다"라며 "최소 200만원부터 일시납으로 가입이 가능해 부담없이 노후 준비를 시작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KB손해보험이 상생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 파트너 관계 발전 위한 '2024 상생 페스티벌'
KB손해보험은 협력업체와 상생 파트너 관계를 발전시키고자 '2024 상생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4 상생 페스티벌'은 KB손해보험과 협력업체의 상생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4 협력업체 연도대상'도 함께 진행했다.
'정비업체 대상'에는 양민식 월드자동차공업사 대표(52세)를 선정했다. '사고출동 대상'에는 주정은 조운공업사 대표(44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장출동 대상'은 KB매직카 원규연 안양석수점 대표(57세)가 수상했다. 수상한 대표에게는 상금 10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물가상승, 고금리, 인력난 등으로 자동차 정비 및 출동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협력업체 대표님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이 소비자중심경영 TF팀을 출범했다.
◆ '라이나씀(CCM)서포터즈'
라이나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위한 사내 테스크포스(TF)팀인 '라이나씀(CCM)서포터즈'를 발족하고 캐치프레이즈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TF팀의 구성원들은 직원들의 소비자중심 마인드 함양을 돕고 관련 활동 참여 독려하는 등 팀 내 홍보 활동을 맡는다. 소비자중심경영 관점의 제도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검토하는 역할을 한다.
캐치프레이즈 사내 공모전도 개최했다. '당신에게 마음을 씀(CCM)니다. 진심을 씀(CCM)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선정해 언제나 소비자에게 진심을 다하는 라이나와 임직원의 모습을 표현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직원의 소비자중심경영 마인드 함양을 위한 노력과 함께 CCM의 가치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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