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앱에서도 가족 대표를 등록하면 통신 업무를 대신 처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KT가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 대표가 돼 가족 구성원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개편 이전까지는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를 위해 매장 방문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자 등록과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가족 대표 등록은 마이케이티를 통해 대표자가 신청하고 가족들이 문자를 통해 위임에 동의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가족 대표는 만 19세 이상 가능하며 1년마다 안내되는 문자로 서비스 연장도 가능하다. KT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기존 ▲가족통신상품 가입 정보, 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 부가서비스 변경 ▲기기변경 ▲인터넷, TV 정지·정지복구 및 댁내이전 업무였다. KT는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 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 변경 ▲핸드폰 우수기변 ▲장비(AP/셋탑)변경 ▲데이터 충전 업무까지 확대했다.
'마이케이티' 앱에서 처리 가능한 업무는 현재 ▲우리가족대표 등록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 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 부가서비스 변경 ▲데이터 충전 등으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KT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앱으로 6월까지 가족 대표를 등록한 고객에게 티빙 베이직 멤버십(월 9500원)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가 선택약정 재가입 업무라고 말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은 "가족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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