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15.2%(204억원) 증가한 1542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대내외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도 보험상품 판매량 증대와 견실한 조직 성장으로 보험손익이 크게 증대했다는 분석이다.
신한라이프는 보험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해 보험시장 수요에 맞는 상품을 적시에 출시해 왔다. 다각화된 채널과 상품 포트폴리오를 통한 가치 중심의 경영 전략을 펼쳐 전년 동기대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시장 및 고객 변화에 대응한 탄력적 상품 전략을 통해 2024년 1분기 연납화보험료(APE)는 전년 동기대비 128.8%(2901억원) 성장한 5154억원을 기록했다.
보험손익은 신계약 성장에 따른 CSM 상각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48.8%(659억원) 증가한 2009억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발생한 1회성 희망퇴직비용 영향을 제외하더라도 20.1%(336억원) 증가했다.
다만 금융손익은 유가증권 매매익 및 평가손익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대비 38.5%(249억원) 감소한 398억원을 기록했다.
CSM은 7조200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했다. 킥스(K-ICS) 비율은 안정적인 자산 및 부채 비율 관리를 통해 240%(잠정치)로 높은 자본 건전성을 유지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의 성과로 채널 기초체력과 고객서비스 레벨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재무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보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미래 이익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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