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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현대해상·ABL생명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10년 내 입원·수술·3대 질병(암, 심근경색, 뇌졸중) 여부' 고지 항목을 추가해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KB 3.10.10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Plus'를 출시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유병자 건강보험을 선보였다.

 

◆ 업계 최초 10년 내 입원·수술·3대 질병 여부 고지항목 추가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10년 내 입원·수술·3대 질병(암, 심근경색, 뇌졸중) 여부' 고지 항목을 추가해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KB 3.10.10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Plu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진단받았지만 증상이 경미해 투약이나 치료로 건강하게 관리되고 있는 유병자를 위한 상품이다. 업계 최초로 간편건강보험의 기존 계약 전 알릴 의무에 10년 내 고지 질문을 추가해 유병자 고객의 건강등급을 세분화했다.

 

기존 3.5.5 고지에 더해 '10년 이내 입원·수술·3대 질병(암, 심근경색, 뇌졸중) 여부' 추가 고지를 통과할 경우 '초경증 유병자'로 분류해 기존 자사 유병자 3.5.5 간편건강보험 대비 최대 약 14%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장기보험상품본부장은 "최근 의료 기술의 발달로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강한 경증 유병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상품에 반영하고자 했다"며 "기존 유병자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KB 3.10.10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Plus'로 고객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황미은 현대해상 브랜드전략본부장(오른쪽)과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서울시와 저출생 인식개선에 나선다.

 

◆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

 

현대해상은 서울시와 함께 저출생 인식 개선을 위한'탄생축하 공동 캠페인'에 제1호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은 서울시가 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기업이 협업해 저출생 위기 속 더욱 귀해진 가족과 생명의 탄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공익적 성격의 광고를 제작하고 프로모션하는 내용이다.

 

1호 기업으로 참여하게 된 현대해상은 임신으로 찾아온 새 생명 소식을 가족에게 전하고 축하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일반인들이 실제 촬영한 임신 축하 영상을 그대로 활용해 생명의 탄생이 얼마나 소중하고 축하할 일인지 보여준다.

 

황미은 현대해상 브랜드전략본부장은 "서울시와 함께 새생명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뜻 깊은 캠페인에 1호 기업으로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데 현대해상이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왼쪽 네번째)과 임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BL생명

ABL생명이 고객 중심 경영에 나선다.

 

◆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ABL생명은 지난 3일 여의도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개최하고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공표했다고 7일 밝혔다.

 

선포식은 시예저치앙 사장을 비롯해 임명기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 관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업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문화 확산을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권익 신장, 상품 및 금융 정보에 대한 고객 접근성 증대 등을 위한 목적이다.

 

앞으로 ABL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TF를 통해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 개선 및 프로세스를 수시로 논의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임명기 ABL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ABL생명은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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