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가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16일 지난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5.4% 오른 1678억원, 영업이익은 30% 증가한 7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의 매출액이다.
특히 매출 실적 중 대외사업 수주를 통한 매출액은 4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신장했다.
CJ 올리브네트웍스 측은 "1분기 최대 실적을 낸 만큼 2024년 목표 매출 7400억원, 영업이익 560억원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특히 식음료 및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스마트 팩토리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분기 hy 논산비맥주의 이천, 광주, 청주공장 등 산업별 대표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사업들을 수주했다.
방송미디어분야 SI에서는 최근 5년간 업계 최다 규모인 250건 이상의 성공적인 대내외 방송미디어분야 SI 사업을 수행했다. 2분기 MBC 차세대 제작 NPS 구축 사업, LG헬로비전 방송 플랫폼 운영 사업 등 방송미디어분야 SI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
대내 사업인 라이프 멤버십 서비스 CJ ONE 또한 대외 제휴처 확대를 통한 락인효과(Lock-in Effect)를 거둬 올해 초 회원 수 3000만명을 돌파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핵심 사업의 성과 창출에 주력하고, 비용구조 개선 및 운영 효율화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2026년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올해 1분기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견조한 성장률을 만들어내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 시기였다"며 "2분기에도 주력 사업들의 차별화를 공고히하고 탄탄한 체질 개선 등을 통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이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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