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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기반 고객 조사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출시

/SKT

SK텔레콤이 자사 멤버십 앱에 설문 서비스를 출시했다. SK텔레콤 고객은 일상생활 등 다양한 설문에 응답 시 T멤버십 제휴처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받는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가칭)을 정식 출시했다며 22일 이같이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게재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담는다. 주로 짧은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전에 진행됐던 설문들의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텔레콤 측에 요청해 설계된다. 이 회사는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고객에게만 노출돼 설문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에 대해 자사 고객, 설문 의뢰 기업 모두 유용하다고 말했다. 고객은 관심 분야의 설문에 참여하고 완료하면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적립한 T플러스포인트는 T멤버십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설문 의뢰 기업은 짧은 시간에 정확한 응답을 많이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정구역, 라이프스타일 등의 정보를 종합해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이다. 대상자를 타깃팅하는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SK텔레콤 AI 기술이 활용된다.

 

또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도 제공하기 때문에 간편한 시장 조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기업이 설문 의뢰를 원하는 경우 설문 문항은 기업이 직접 작성하거나 서비스 담당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해당 기간 200만건 이상의 설문을 진행했으며 파일럿을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과 공유 기능 추가 등 서비스가 고도화됐다.

 

SK텔레콤 측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설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 리서치 업체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업체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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