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에 있어서 ESG(환경,사회,거버넌스)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선택의 여지가 없는 기업경영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았다. 또 여기에 ESG가 기업만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와 함께 공생하며 실천하는 방법을 담은 신간이 출시 됐다.
신간 '지금은 ESG시대-고객은 '이런 매장'에 간다(렛츠북/박종현 김종서)'는 저자가 인간, 지구, 생명의 관점에서 ESG관련 기업과 소비자의 실천방향을 연계해 풀어냈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의 약자로 현대와 미래를 살아가는 인류와 기업, 정부가 마땅히 지켜야할 책무이다. 작가는 우리가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인류를 만들어나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보고 있다. 환경, 에너지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을 어떻게 구매하고 소비해야 하는가도 중요한 과제가 되어가고 있다. 저자는 ESG의 주체 범위를 좁혀 소비자의 입장에서 행해야할 권리와 도리, 가치를 대형마트와 연계해 풀어냈다. 환경(environmental),>
저자는 우리모두가 'ESG형 인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생산서 소비, 서비스까지 모든 면에서 우리의 지속가능성과 생존을 담보할 수 있는 삶이 되어야 한다. 우리에겐 깨끗한 지구를 미래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33년 언론경력을 살려 대학에서 지구, 생명, 인간을 주제로 빅히스토리를 강의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ESG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영, ESG전문가인 동료교수와 함께 이 책을 공동출간했다.
'지금은 ESG시대-고객은 '이런 매장'에 간다'는 경기대학교 박종현 교수(경영학 박사)와 김종서가 교수(부동산학 박사)가 ESG의 일반론과 국내 '3대 대형마트의 ESG 경영활동이 소비자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2023년) 결과를 기반으로 핵심 내용을 소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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