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 대표이사 일일 콜체험 및 인증패 수여식
NH농협생명은 2024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첫 우수콜센터 선정 이후 올해까지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지난 29일에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NH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 KSQI우수콜센터 인증식을 진행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와 임순혁 부사장은 일일 상담사 체험도 함께 가졌다. 콜센터 상담사와 동석해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경청하고 상황별 서비스 제공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콜센터 체험은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경영자원으로 활용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 개발·제공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이 보험금 지급능력 18년 연속 'AAA'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자산건전성과 자본적정성 호평
교보생명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NICE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의 보험금 지급능력(IFS·Insurer Financial Strength)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AAA' 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 능력이 최고 수준이고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의미한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재무적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독립적인 외부기관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에도 의의가 있다.
주요 신용평가사는 "교보생명은 오랜 업력과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에 기초한 업계 상위권 시장 지위와 안정적 이익창출력, 우수한 자산건전성과 자본적정성을 바탕으로 향후 재무안정성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등급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보장 중심의 경영철학, 안정적 자산운용과 철저한 리스크 관리 등을 힘쓴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 본질에 충실한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생명이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 'ISO 14001' 인증,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 마련
동양생명은 지난 2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업의 환경경영 체계와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동양생명은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환경법규 준수 및 에너지 소비 최소화나 환경보호와 같은 환경영향평가 등에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전사적으로 환경경영 관련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환경경영 내재화 및 환경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구 환경 위기가 점차 심해짐에 따라 환경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